[새싹통신문] 희망찬 새 학기를 열었습니다!

1.한 주의 주요 소식을 전합니다.

1)놀이도서관 공간이 새롭게 탄생했어요~!

2024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해 문을 열면 바로 만나는 자유로운 공간을 정돈했습니다. 높았던 책장을 안전하게 눕혀 더 잘 뛰어놀 수 있도록 낮추면서 더 안전한 공간으로 새싹들을 초대했습니다. 하얀색 페인트를 새로 칠해 더욱 환해진 내일새싹학교로 놀러 오세요~!

2)새싹들과 관악산 연주대에 올랐어요!

3월 8일 서울대 공과대학 뒷길을 따라 관악산의 정상인 연주대까지 올랐습니다. 악이 붙은 산답게 돌도 많고 가파르기도 했어요. 그래서 작년에는 정상까지 못 갔는데요, 그것이 너무 아쉬워서 다시 도전했습니다. 작년에 다들 ‘정상까지 가겠어요!’ 손을 들었거든요~ 힘든 길에도 서로 “포기하지않아!”, “할수있어요!”라고 외치며 꿋꿋하게 올랐습니다. 오늘 점심은 시우선생님께서 싸주신 스팸, 돈까스, 참치, 어묵 김밥이었습니다. 뒤를 돌아보기 무서워하던 새싹도 정상 가까이 가서는 ‘한라산까지 간 내가 이것을 무서워한다고?’ 하고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고 올랐어요. 집에서 새싹들에게 칭찬 많이 해 주세요~~~

2.반 별 소식을 전합니다.

1)새싹과정

3월 신학기를 맞아 새로 새싹과정을 맞이한 새싹과 먼저 있던 새싹은 서로 적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시간동안 새싹과정은 더 힘차게 뛰기도, 벌써부터 많은 것을 배우려하기도 했어요. 3월간 새로운 객원교사 선생님들도 만나며 새싹들의 세상을 더 넓게 키워나가겠습니다!

2)자람과정

봄 학기 첫 주! 아직은 어색한 새싹들입니다^^ 활기와 역동을 돋우기 위해 함께 시장을 다녀왔습니다. 5000원씩 모아 간식 사먹기! 새싹들의 선택은 떡볶이와 순대와 오뎅이었네요ㅎㅎ 오며 가며 걷기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또 요리할 재료로 달래와 두부를 사와 달래전과 두부김치를 만들었어요. 2024년에 하고 싶은 것도 나누었어요. 역시나 예상대로 놀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올 한해동안 더더더 즐겁게 놀려고요!! 그래도 이번주에 놀면서 틈틈히 책도 두 권 읽고, ‘피카소’에 대한 책도 읽고 있어요. 우리가 몰랐던 피카소의 삶을 조금씩 탐색하고, 피카소가 열 다섯 살에 그린 그림도 함께 보고, 그 그림을 그리게 된 배경과 시대 상황들을 이야기 해봤어요. 즐겁게 쑥쑥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3.3/14(목) 교육 활동 공유회 및 운영위원회가 있습니다.

3월 14일 목요일 오후 3:30 부터 2024학년도 교육 활동 공유회가 있습니다.
공유회 이후 반별 모임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이날 2024 학교운영위원 선출도 예정되어 있으니 모두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2024 학교운영위원 임기는 3/30에 시작됩니다.

4.다음주 활동을 안내합니다.

시간표

다음주 특별 활동

1)다음주 목요일에는 파이데이를 맞아 수리캠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과 파이 만들기까지! 즐거운 시간이 기다리고 있으니, 9시 정시등교! 화이팅!

2)다음주 금요일에는 ‘궁산’에 갑니다. 준비물은 물병, 간식, 편한 옷입니다. 점심은 아침에 새싹들과 함께 도시락을 싸서 가려고 합니다^^ 즐겁게 놀다올게요~

5.식단표

감사합니다:)

3 Comments

  1. 등산 멋져요~~!! 모두 애쓰셨습니다. 2024년도 화이팅!!

  2. 관악산에 오르면서, 등산객들로부터 “대견하다”, “멋지다!” 등 칭찬과 격려의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올 한해도 화이링 입니다~~

  3. 우리 새싹들 다들 멋져요!!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