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통신문] 신나게 뛰어놀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한 주의 주요 소식을 전합니다.

1)3/14(목) 교육활동 공유회와 운영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이번주 목요일, 올 한해 학교의 방향 및 교육과정을 부모님들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올해 내일새싹학교는 더더욱 “존중하고 존중받는 따듯한 학교” 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려고 합니다. 따뜻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자신을 펼치기를 바라며,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기대하겠습니다. 새싹들이 직접 준비하는 새싹마켓과 함께 정원 발표회, 여름학기 마디맺음 발표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자주 오셔서 새싹들의 자람과 성장의 과정을 함께 누리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의 성장 이야기 뿐 아니라, 부모님들이 자라나는 이야기들도 인터뷰, 글 등으로 참여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함께 성장하는 한 해가 기대됩니다.

또 이날 2024 학부모 운영위원으로 최은경(별 어머니), 오해영(소나무 어머니) 두분이 확정되셨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합니다. 2024학년도 첫 운영위원회는 4월 초에 열릴 예정입니다.

2)3/14(목) ‘원’을 주제로 수리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3.141592… (pi)를 기념하는 파이데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날은 ’원‘을 주제로 아이들과 컴퍼스로도 원을 그려보고, 원 모양을 찾아서도 그려보고, 커다란 종이에 실과 펜으로도 원을 그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원의 지름도 재보고, 무엇보다 ‘도대체 원의 둘레는 어떻게 잴까?’, ‘사각형은 둘레를 재기 쉬운데, 직선인 원의 둘레는 어떻게 잴까?’ 고민하여 재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발자국으로 재보기도 하고, 실로 재보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이 나왔네요. 그러고 나니까 ‘으아~ 머리아파요.’ 합니다.ㅎㅎ 그래서 머리도 식힐 겸 오후에는 사과파이를 만들었어요! 원 모양으로 만들어서 하나는 먹고, 하나는 부모님께 선물도 했구요. 하루종일 할게 많았지만 새싹들은 9.9점, 그리고 10점이라고 합니다. 참, 그리고 오전에 마음열기로 했던 바닥에 나선형의 곡선을 그려서 한 달팽이 놀이가 가장 재밌었다구요! 다음에 또 해봐야겠습니다^^

3)금요일에는 궁산에 가서 신나게 뛰어놀았습니다.

지난주에 관악산 등반으로 열심히 체력 훈련을 했다면, 이번주에는 가벼운 궁산에 올라 너른 곳에서 신나게 놀았습니다. 마침 날도 너무좋고 나뭇가지에 오르는 파릇파릇한 새싹의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잔잔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새싹들도 나오니 좋은지 ‘아 좋다~~’를 연발했는데요, 나뭇가지를 주워 칼싸움도 하고, 진지를 정해서 쫓고 쫓으며 놀기도 했어요. 점심으로는 시우선생님과 충경선생님께서 만들어주신 유부초밥과 치킨너겟을 먹고, 또 신나게 놀다가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2.반 별 소식을 전합니다.

1)예비새싹과정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객원교사 수업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음악, 몸놀이, 스포츠 수업 등을 하였는데, 음악시간에는 정후가 노래를 잘해 음악 선생님께서 깜짝 놀라셨습니다. 몸놀이 시간에는 자람, 새싹반들과 함께 했으며 스포츠 수업도 다같이 하면서 서로가 조금씩 더 알아가고 있습니다. 목요일에는 수리캠프를 하였는데, 주제는 ‘원’이었습니다. 전체 활동을 다 참여한 것은 아니지만, 새싹반과 자람반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은 즐겁게 참여하였습니다. 금요일에는 궁산으로 바깥활동을 갔습니다. 푸짐한 점심과 따뜻한 날씨에 마음도 따뜻해진 듯합니다.

2)새싹과정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서 그런지 우리 새싹들이 엄청 푸릇푸릇했어요. 자신이 정한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새싹들은 매일 마디맺음 시간에 자랑할 것, 뿌듯한 것들이 넘쳐납니다. 이런 모습이면 이번 달이 가기전에 목표풍선들을 모두 터트릴 것 같아요. 다음주부터는 성찰일지도 쓰기시작하는 우리 새싹들에게 항상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3)자람과정

이번 주는 날씨가 정말 좋았습니다. 새싹들의 마음날씨도 대체로 맑았습니다. 매일 ‘얼마나 잘 뉼았는지’ 점검을 하는데요, 8~9점이 나오는걸 보니, 정말 잘 놀고 있나봅니다. 새, 산, 시장을 키워드로 이야기를 만들어서 애니메이션도 만드는 작업과 음악, 스포츠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새싹들은 1년 후 마음의 힘이 더 커진 모습이 되고 싶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다음주부터는 매일 성찰일지를 쓰려고 하니, 공책을 한 권씩 준비하면 됩니다^^

4.다음주 활동을 안내합니다.

시간표

다음주 특별 활동

1)다음주 금요일에는 마이아트 뮤지엄에 ‘스웨덴 국립미술관 컬렉션’을 보러 갑니다. 준비물은 외식 추가비 4000원, 물병, 간식, 편한 옷입니다.

2)매주 수요일은 스포츠 수업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고 운동할 수 있도록 운동화와 편한 옷, 물병을 챙겨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겁고 편안한 주말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 Comments

  1. 이번 한주도 알차게 보냈군요~
    봄 학기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하며 또 얼마나 성장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2. 밝은빛

    활동에 집중하는 새싹들이 너무 멋집니다~! 다음주의 새싹들 모습이 기대되네요~!

  3. 아름다운 정원

    멋진 새싹들 항상 응원합니다~^^

  4. 어디서든 즐겁게 뛰어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궁산은 낮은 산이라 가족끼리 다 같이 산책을 가도 좋을 듯 합니다.
    아 참~ 수리캠프-파이의 날 만든 사과 파이들은 다 맛보셨나요?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